친환경 옷 입고 지구 살리기 나선 '크라운 C콘칲'
친환경 옷 입고 지구 살리기 나선 '크라운 C콘칲'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4.12 12: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의 날 맞아 잉크 70% 줄인 친환경 스페셜 에디션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크라운제과는 지구의 날을 맞아 ‘C콘칲 친환경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패키지에 사용하던 잉크를 70%가량 줄인 친환경 착한 포장으로 지구 환경을 지키는 글로벌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한 것으로 지구의 날인 22일에 맞춰 42만 2천 봉지만 한정 생산한다.

한눈에 고소한 느낌을 진하게 풍기던 C콘칲의 상징 옥수수 디자인까지 과감히 없앴다. 시그니처인 은색 필름에 브랜드와 ‘지구의 날’ 공식 마크와 바코드만 새겨 친환경 착한 디자인이다. 

크라운제과에 따르면 알록달록 화려한 색상을 연출하기 위해 사용하던 잉크(7종)를 대폭 줄여 3종만 사용했다. 잉크와 유기용제 같은 화학원료를 줄여 지구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착한 포장을 적용한 것.

이번 C콘칲의 친환경 착한 포장으로만 200kg의 탄소를 절감하게 되며 이는 30살 소나무 20그루가 한 달 동안 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해 내는 효과와 비슷하다.

C콘칲 친환경 착한 포장은 환경부의 지구의 날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의미로 탄생했다. 캠페인에 공감하고 참여하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패키지 뒷면에 QR코드도 새겼다. 환경부 탄소중립 실천포털로 접속해 손쉽게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실종아동 찾기, 아동학대 예방 등 사회문제 해결에 힘을 보탰던 희망과자에 이어 환경을 생각한 친환경 착한과자”라며 “C콘칲이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과 함께 지구 살리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