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 배운 경제 습관 여든까지 간다!”
“어릴 적 배운 경제 습관 여든까지 간다!”
  • 허경태
  • 승인 2014.12.15 16: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은행, 서울 지역 어린이 경제교육 프로그램 실시

[베이비타임즈=허경태기자]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어린이들의 경제관념 정립을 위해 자행에서 실시하는 '2014 어린이 경제교육 프로그램'이 지난 13~14일 양일 동안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본점 등 서울지역에서 어린이 약 250여명과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3회에 걸쳐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15일 밝혔다. 

▲ 12월13일 종로구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본점에서 실시된 어린이 경제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어 본 통장을 들고 즐거워하고 있다.(사진제공= SC은행)

 

이번 경제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화폐의 유래, 은행의 주요 상품인 예금과 대출의 차이 등 경제 기본교육에 이어 용돈을 규모 있게 사용하기 위해 용돈 기입장을 만든 후 통장을 만들어 직접 저축을 하는 체험을 해보기도 했다. 

또한, 수업이 종료 된 후에는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도장 쿠폰을 제공해 매월 1회 은행 방문 시 제시하도록 하고, 12개의 도장 쿠폰을 모두 완성하면 선물을 제공함으로써 단순히 교육에 그치지 않고 2015년도에도 꾸준히 은행에 들러 저축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경제 교육 프로그램은 서울에 이어 오는 12월 20일 및 21일에는 경기도 성남 및 부산 지역에서 진행 될 예정으로, 해당 지역에서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 및 학부모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대상은 7~10세 어린이로 부모 중 한 명이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대표 입출금 상품인 내지갑통장, 마이심플통장, 두드림통장 가운데 최소 한 가지 상품과 리워드360체크카드를 동시에 보유해야 하며 자녀도 자녀사랑통장에 가입되어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해당 상품들에 가입한 시점이 2014년 7월 1일 이후여야 응모 자격을 얻게 된다. 경기∙부산지역은 각 지역 100명씩 총 200명을 모집한다. 

추가 진행 프로그램 참가자는 12월 17일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로 공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