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경기북부지부-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위기가정 아동 위한 ‘희망장학금 및 여성용품 키트 ’기탁식
굿네이버스 경기북부지부-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위기가정 아동 위한 ‘희망장학금 및 여성용품 키트 ’기탁식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3.20 17: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 = 장선희 기자] 굿네이버스 경기북부지부는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희망장학금 및 여성용품 키트’ 기탁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굿네이버스 경기북부지부는 장학금 2,000만원과 생리대, 파우치, 찜질팩 등 1년치 여성용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여성용품 키트 120개를 (1,200만원 상당) 경기도 구리·남양주시 지역 내 위기가정아동을 위해 교육지원청에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된 장학금과 키트는 선정과정을 통해 관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제15회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경기북부지역 1호 희망편지쓰기대회도 함께 진행했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최상익 교육장은 아프리카 탄자니아에 사는 ‘유니스’를 위한 희망편지를 작성해 전달했다. 

이번에 진행된 1호 희망편지쓰기대회에는 김계남 학교지원국장, 이애경 학교행정지원과장, 임예진 학교행정지원팀장이 참여했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최상익 교육장은 “매년 학생들에게 좋은 지원을 아끼지 않는 굿네이버스에 깊이 감사드린다” 며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역사회와의 연계·협력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경기북부지부 이서환 지부장은 “위기가정 아이들을 위해 국가에서는 여러 제도를 통해 이를 해결하고 있지만 여전히 복지사각지대는 존재한다” 며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앞으로 더 다양하고 세심한 지원을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경기북부지부는 나눔 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사업과 지역사회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