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연령 맞춤 인성교육 프로그램 3종 보급
경기도교육청, 연령 맞춤 인성교육 프로그램 3종 보급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3.02.08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인성교육 프로그램 보급으로 인성교육 현장 안착 지원
인성 함양의 결정적 시기에 맞춰 바른 인성 함양 기대
경기도교육청에서 현장에 보급하는 성장 시기에 맞춘 인성교육 자료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경기인성교육 프로그램 3종을 현장에 보급해 인성교육의 확산과 효과적인 안착을 지원한다.

임 교육감은 취임 이후 경기교육의 인재상을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로 삼고, 학생 성장 시기에 맞춘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이에 경기도교육청은 ‘2023 경기도교육청 인성교육 시행계획’을 세우고 학생 기본 인성교육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3종으로 ▲유치원 대상 ‘열 고개 인성 놀이 이야기’ ▲초등저학년 대상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아름다운 인성 이야기’ ▲돌봄교실 대상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성장해요’ 이다.

자료 활용을 돕기 위해 담당 부서와 프로그램 대상 관련 부서에 활용 방법을 안내하고, 학교급별 교육과정과 연계해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상반기에는 프로그램 활용 성과 공유회를 개최해 우수사례 발굴과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학교 현장 확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 하반기에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현장 평가로 운영 효과를 점검하고 새로운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학교 의견을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김준태 미래인성교육과장은 “성장 단계별 인성교육 프로그램 적용과 확산으로 바른 인성을 내면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경기인성교육을 체계적으로 펼쳐 나갈 수 있도록 현장 의견을 수렴해 자료를 개발하고 교육과정과도 긴밀히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