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2024 고3 대입 준비 온라인 설명회 실시
서울시교육청, 2024 고3 대입 준비 온라인 설명회 실시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3.02.06 11: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 학생, 학부모, 교사 대상 신학년도 대입 대비
8일 15시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 쌤TV’에서 실시간 방송
(자료=서울시교육청 제공)
(자료=서울시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백미원)은 8일 15시부터 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 쌤TV’에서 ‘쎈(sen)진학 2024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라는 주제로 실시간 대입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2024 대학 입시는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방법의 변화가 예정되어 있고, 2022 대입부터 시작된 문・이과 구분 없는 통합형 수능으로 대입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다.

서울시교육청은 학교생활기록부의 자기소개서 폐지와 수상실적‧독서 활동의 미반영 등으로 인해 고3 수험생들의 고민과 궁금증이 많아졌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학생·학부모 및 고3 진학 담당 교사들에게 ‘2024 대입 수시와 정시모집의 이해와 대비’라는 주제 2가지 강의를 준비했다. 이 설명회는 강사의 설명과 함께 실시간 댓글을 통해 궁금증을 풀어갈 수 있는 질의응답 방식의 유튜브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신학년 집중 준비 기간과 학부모 총회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자료를 2월 초까지 서울 소재 고등학교에 보급한다. 교사용 ‘2024 대입, 학년 초 진학지도 동영상(6편)’ 및 ‘2024 대입, 고3 학년 초 진학지도 자료집(1종)’ 등 관련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에도 탑재해 교사뿐만 아니라 수험생과 학부모도 활용하도록 제공한다.

서울시교육청은 급격한 대입 환경 변화를 맞이한 올해, 학생 진학지도를 위한 설명회 및 동영상과 자료집을 제공함으로써 공교육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