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제로0.00, 지난해 매출 전년 대비 31%↑
하이트제로0.00, 지난해 매출 전년 대비 31%↑
  • 김복만 기자
  • 승인 2023.01.19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만 2700만캔 판매…올 1월 기준 누적 판매 1억1000만캔
하이트제로0.00 240ml, 350ml.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제공)
하이트제로0.00 240ml, 350ml.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제공)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하이트진로음료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1% 증가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하이트제로0.00’가 2021년 2월 알코올, 칼로리, 당류 3가지 모두 제로인 ‘올프리(ALL-FREE)’ 제품으로 리뉴얼한 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12년 국내 최초 출시 이후 첫해 600만캔 수준이던 연간 판매량이 리뉴얼 이후 2022년 2700만캔으로 4.5배가 됐다. 올해 1월 기준 누적 판매량은 1억 1000만캔을 넘어섰다.

이 제품은 알코올이 전혀 들어 있지 않은 무알코올 제품이며, ‘식품 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100mL당 4kcal 미만 제품으로 무칼로리에 해당한다. 또한 설탕은 물론 대체당도 들어가지 않았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에 국내 주류 기업들에 이어 수입 맥주 유통사 브랜드까지 앞다퉈 뛰어들면서 경쟁이 본격화되는 등 3~4년 안에 2000억원대 규모까지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 시장 선두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해 추가 신제품 출시 등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