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공모 사업 시행
여성가족부,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공모 사업 시행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3.01.16 16: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부터 청소년시설 및 시설 운영 법인‧단체 대상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대회 관련 주제도
19일 오전‧오후 온라인 사업설명회 개최
여성가족부가 16일부터 2023년도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은 16일부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전국 청소년시설 및 법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2023년도 청소년프로그램 공모 사업’을 실시한다.

여성가족부는 지역사회 청소년시설·법인 등과 협력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현장에 보급하기 위해 매년 청소년프로그램 발굴 사업을 하고 있다.

올해는 ▲학교연계 청소년 활동 ▲디지털 활동 ▲특별주제인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및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대회 3개 분야별로 공모한다.

특히, 지난 10월 국정 현안 관계 장관회의에서 발표한 ‘학교 안팎 청소년 지원 강화 대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과정과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을 연계한 ‘학교연계 청소년 활동’을 중점적으로 발굴한다.

청소년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 인공지능, 무인기(드론), 빅데이터, 증강현실 등 디지털 활동프로그램을 확대하고, 2023년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및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대회 관련 주제를 신설해 해당 국제행사 홍보와 참여를 기대한다.

사업 선정 기준은 청소년 참여도와 사업의 효과성, 사업 계획 적절성, 운영기관 역량 등으로 전문가의 검증을 거치며, 선정되는 60여 개의 프로그램의 시설‧법인은 프로그램당 최대 2천만원 이내의 지원을 받아 3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하게 된다.

19일 오전 10시와 오후 3시에 이번 공모 사업에 대한 자세한 이해를 돕기 위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최종 선정 결과는 2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사업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부 또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권영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은 “청소년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참신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이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며, 올해도 청소년들이 학교 안팎 ‘더 넓은 학교’에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학교와 청소년시설 간 연계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