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제1회 청년지식재산인상 기관부문 수상
신한은행, 제1회 청년지식재산인상 기관부문 수상
  • 허경태
  • 승인 2014.12.10 14: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은행은 지난 9일 서울시 구로구 소재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열린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주관 국가지식재산네트워크 컨퍼런스 2014 행사에서 청년지식재산인상 기관상인 국가지식재산위원장상을 수상했다.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주관, 기술금융 활성화의 선도적 역할 공로로 

[베이비타임즈=허경태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9일 서울시 구로구 소재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열린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주관 ‘국가지식재산네트워크 컨퍼런스 2014’ 행사에서 청년지식재산인상 기관상인 국가지식재산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가 주관하는 청년지식재산인상은 국내 지식재산의 창출-보호-활용 분야 발전에 기여하였거나 잠재력이 큰 만 20세에서 39세의 청년 지식재산인 및 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지식재산권(IP) 활성화를 위해 올해 신설되었다. 

신한은행은 IP에 기반한 기술금융의 중요성과 비스니스 수익모델로서의 가능성을 먼저 인식하고 전담조직 구성, 관련 상품 및 제도마련,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을 통해 기술금융 활성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점을 인정받아 최종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이 기술신용평가(TCB)를 활용한 대출은 12월 8일 기준 총 2,123건, 1조 3,826억이며, 이는 전 은행권에서 가장 높은 실적으로 정책금융 이외 자체 기술금융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TCB 자율활용 대출이 84%를 차지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우수한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도 담보여력이나 신용등급이 낮아 금융지원을 받지 못했던 기업이 많았다”며 “앞으로 기술금융에 관한 전문성을 높여 기술력이 높은 기업에 대한 지원을 늘려 기술금융 선도은행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