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3년 채용동향과 취업준비법’ 특강 26일 공개
서울시, ‘2023년 채용동향과 취업준비법’ 특강 26일 공개
  • 김복만 기자
  • 승인 2022.12.23 15: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서울시는 26일 저녁 8시에 ‘2023년 채용동향 및 취업준비법’을 주제로 실시간 취업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서울시가 지난 3월부터 매월 다양한 주제로 진행한 ‘취업라이브 특강’의 올해 마지막 프로그램이다.

특강은 취업 유튜브 AND(인싸담당자)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1시간 동안 송출된다. 2022년 채용이슈와 주요 채용 키워드를 분석해보고 2023년 채용 동향을 예측한다. 또한 2023년 상·하반기 취업 목표 시기별 취업준비법, 상·하반기 취업준비 일정 분석 등 취업준비 계획표 작성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이와 함께 올해 취업특강을 마무리하면서 롯데지주 한상희 책임이 출연해 올해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궁금해한 취업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하고, 취업준비생의 다양한 취업 고민에 대해 롯데지주 채용 담당자로서 경험한 채용 사례를 통해 해답을 제시한다.

사전신청을 통해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제출하면 현직자가 직접 질문에 대한 답변과 조언을 해준다. 사전신청은 취업 특강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다.

특강은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실시간 방송 후 유튜브 채널 ‘AND,인싸담당자’, ‘서울시 청년행복프로젝트’를 통해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

신대현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2023년에도 매월 다양한 주제로 기업 현직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