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온마음 놀이교실’로 유아 심리‧정서 지원
경기도교육청, ‘온마음 놀이교실’로 유아 심리‧정서 지원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2.12.20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형 학부모 놀이 교실 20차시 프로그램 개발‧보급
유치원 학부모와 교원에 프로그램 역량 강화 연수 시행
경기도교육청에서 개발한 '온(穩)마음 놀이교실' 자료 중 온마음 놀이교실의 의미를 포함한 내용이다. (자료=경기도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유아의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온(穩)마음 놀이교실’ 프로그램 연수를 운영한다. 학부모 대상을 대상으로 20일에서 22일, 교원을 대상으로는 26, 27일에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부모의 놀이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미래형 학부모 놀이 교실’ 개발을 목적으로 성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했다.

‘온(穩)마음 놀이교실’은 학부모가 유아의 심리‧정서를 이해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놀이를 통해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할 수 있는 놀이를 담았다. ▲학부모‧자녀 마음 알기 ▲학부모‧자녀 마음 잇기 ▲학부모‧자녀 마음 넓히기의 세 가지 영역으로 구성했다.

‘학부모‧자녀 마음 알기’는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마음속 불안과 갈등을 들여다보는 이야기 6편을 넣었다. ‘학부모‧자녀 마음 잇기’는 서로의 마음을 위로하고 안아줄 수 있는 일상생활 속 놀이 11편으로 구성했다. ‘학부모‧자녀 마음 넓히기’는 학부모의 기쁨과 어려움 등의 경험을 함께 자녀가 함께 공유하며 공동체로 성장하는 이야기 3편을 담았다.

경기도교육청에서 개발한 '온(穩)마음 놀이교실' 자료 중 '라이스페이퍼놀이'의 한부분이다. (자료=경기도교육청 제공)

해당 자료는 12월 말 경기도교육청 유치원 놀이 교육 누리집 ‘놀이온(ON)’에 탑재해 누구나 내려받아서 활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김정희 유아교육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부모를 위해 유아 정서‧심리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한 것”이라며 “놀이를 통한 학부모와 자녀 간 바람직한 관계 형성에 관심을 두고 유치원과 가정에서 ‘온(穩)마음 놀이교실’을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