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겨울방학 초중등 AI‧소프트웨어 캠프 운영
서울시교육청, 겨울방학 초중등 AI‧소프트웨어 캠프 운영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2.12.07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12일부터 선착순 신청
내년 1월 9일부터 19일까지 초등‧중등 각각 2기씩 진행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홈페이지. 2023 초중등 AI‧SW 캠프 신청 소식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료=서울특별시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백미원) 산하 ‘서울소프트웨어 교육체험센터’에서 겨울방학 프로그램 “초중등 AI‧소프트웨어 캠프”를 내년 1월 9일부터 19일까지 운영한다.

서울소프트웨어 교육체험센터는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2019년 2월 개관하였으며 남산 서울타워 인근 서울특별시 교육연구정보원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센터는 미래체험터, 미래배움터, 미래상상터 및 미래기획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프로그램의 성격에 따라 각각의 장소에서 학생체험프로그램, 교원 소프트웨어 교육프로그램 등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지난 여름방학 기간 중 실시했던 초‧중학생 대상 “부모님‧친구와 함께하는 소프트웨어교육 체험”에 이어지는 방학 프로그램이다. 서울시 관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인공지능(AI) 로봇을 활용한 코딩 및 프로그래밍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캠프에는 AI‧SW 분야에 전문성과 경험이 뛰어난 현직 교사가 강사로 활동하며, 초등 2기‧중등 2기로 각각 2기씩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기수별로 20명씩이다. 캠프 교육과정은 초‧중등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하루 3시간씩 4일간 총 12시간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AI 로봇을 활용한 코딩과 프로그래밍, 팀 프로젝트 활동 등이 진행된다.

참가 신청 기간은 12일 10시부터 14일 16시이고 선착순 마감된다. 캠프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이나 보호자는 교육연구정보원 홈페이지에 안내된 URL이나 QR코드를 통해 직접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서울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 향상, ‘협력적 인성 발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지속적인 인프라 확충과 프로그램 개발‧보완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학생에게 우수한 소프트웨어교육 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