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제로0.00’ 출시 10주년…누적 판매 1억캔 넘어
‘하이트제로0.00’ 출시 10주년…누적 판매 1억캔 넘어
  • 김복만 기자
  • 승인 2022.11.24 14: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3배 이상 매출 증가…올해 1~3분기 매출 전년대비 44%↑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하이트진로음료의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이 출시 10주년을 맞았다.

하이트제로0.00은 2012년 11월 출시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로, 지난 8월 누적 판매량 1억캔을 돌파했다. 특히 최근 3년간 3배 이상의 매출 증가세를 나타냈으며, 올해 1~3분기 누적 매출이 전년 대비 44% 신장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하이트제로0.00의 성장에 대해 지난해 2월 국내 NAB(무/비알코올성 음료) 시장 유일의 올프리 제품으로 전면 리뉴얼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올프리(ALL-FREE)는 알코올, 칼로리, 당류 3가지 모두가 제로(프리)인 것을 의미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맥주맛 음료는 1% 미만의 알코올이 포함된 비알코올 제품인 반면 하이트제로0.00은 알코올이 일절 함유되지 않은 0.00% 무알코올 제품이다. 칼로리는 100mL당 4kcal 미만으로 식약처 기준에 따라 무칼로리에 해당된다.

또한 하이트제로0.00은 대체 감미료마저 첨가되어 있지 않은 제로슈거 제로칼로리 제품으로서 웰빙 탄산음료서의 확장성을 갖추고, 맥주 본연의 맛까지 구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내 시장 선두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10월에는 하이트제로0.00 240mL 소용량 캔을 출시하며 용량 다변화에 나섰다.

회사 관계자는 “출시 이후 음료시장 및 주류문화 트렌드 변화에 지속적으로 발맞춰온 덕분에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며 “출시 10년을 맞은 국내 대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로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신제품 출시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