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아빠에겐 ‘쉼’, 아이에겐 놀이·교육”...서울시 ‘마음잡고(Job Go)’ 힐링캠프
“엄마·아빠에겐 ‘쉼’, 아이에겐 놀이·교육”...서울시 ‘마음잡고(Job Go)’ 힐링캠프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11.18 10: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일·생활균형 위한 프로젝트 개최
19일, 26일 ‘아이돌봄 팝업 놀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이미지=서울시 제공)
(이미지=서울시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정연정)이 오는 19, 26일 토요일 엄마, 아빠를 위한 마음잡고(Job Go) 프로젝트 힐링캠프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시민의 마음을 위로하고 가족과 함께 연말을 맞아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19일에는 양육자에게는 쉼과 여유를, 아이에게는 놀이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돌봄 팝업 놀이터’, ‘디지털 미래 놀이터가 운영된다.

스페이스 살림에서 운영하는 아이돌봄 팝업 놀이터36개월 이상~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전문 놀이교사가 종이 놀이터에서 색칠공부, 동화책 읽기, 장난감 놀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12:00~ 17:00, 현장접수) 디지털 미래 놀이터에서는 유치원생부터 청소년까지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코딩체험, 코딩로봇체험, 3D체험 등을 운영한다.(11:00~17:00, 현장접수)

아이가 팝업 놀이터에서 시간을 보내는 동안 엄마, 아빠는 살림 마켓에서 수공예품, 먹거리, 영유아용품 등을 구경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행복한 가족 시간을 테마로 스페이스 살림에서 19일에 개최되는 살림 마켓에는 우리 가족 연말 파티 음식 만들기’, 우리 가족 신나는 음악 힐링 교실’, 창작 그림동화를 클래식으로 만날 수 있는 연말 가족 클래식 음악회등 풍성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12:00~17:00)

26일에는 도심 속 도서관에서 즐기는 온 가족 힐링 프로그램으로 가족 힐링캠프&북캠프가 진행된다.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에서 마음 토랑요리교실, 만들기 체험, 힐링테라피, 쉬엄쉬엄 캠핑장 등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마술 공연, 샌드아트(모래예술)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아빠와 아이가 함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들어보는 마음토랑쿠킹클래스(11:00~13:30, 대면·비대면 참여 가능), 캠핑장으로 꾸며진 도서관에서 자유롭게 책을 읽는 힐링 북 캠프’(15:00~ 18:00), 새활용(업사이클링) 장난감 만들기, 애착인형 만들기, 스트레스 해소 아로마·원예 테라피 등 힐링 체험’(14:30~18:00, 프로그램마다 시간 상이)도 진행된다. 저녁에는 온 가족 힐링 마술쇼’(18:00~19:00)도 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일정표 (자료=서울시 제공)
프로그램 일정표 (자료=서울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