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유아교육전서 ‘유아 게임리터러시 교육’ 홍보
한콘진, 유아교육전서 ‘유아 게임리터러시 교육’ 홍보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2.11.10 11: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 내 유아 게임리터러시 교육 부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코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 내 유아 게임리터러시 교육 부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달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된 ‘코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에 참가해 ‘유아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유아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2020년부터 추진하는 사업 중 하나다. ‘꼬마공룡 크앙’ 캐릭터를 활용해 개발한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교구를 통해 유아의 올바른 게임 이용을 장려하고 스마트폰 게임 인지, 예절, 자기조절능력을 습득하도록 하고 있다.

이번 코베 유아교육전에서는 만 3~5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교육용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통해 올바른 게임 습관에 대해 안내했으며, 부모들에게는 아이들의 올바른 게임 습관형성을 위해 가정에서의 어려운 점이나 필요한 콘텐츠 내용 등을 전달했다.

또한 부스 내부에는 넥슨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협력하여 유아 관람객들이 부모님과 함께 블록놀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만 3세 남아와 함께 부스를 방문한 부모는 “게임 노출에 대한 고민이 너무 많은 시기에 게임리터러시 교육이라는 내용을 알게 되어 너무 반갑다”며 “아이들이 성장하여 바른 게임 습관을 갖기 위해 어렸을 때부터 집에서 엄마 아빠와 함께 놀이로 습관형성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유아 게임리터러시 교육 사업은 교육용 애니메이션 및 교구개발을 포함하여 유아교육(5000명), 유아 리더연수(100명), 유아 교사교육(400명)을 운영하고, 게임리터러시 유아학교를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