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수호천사 洞복지협의체 첫발
우리동네 수호천사 洞복지협의체 첫발
  • 장은재
  • 승인 2014.12.04 10: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서구, 450명 참여 본격적 활동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우리동네 수호천사' 동 복지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한다. 

광주 서구에 따르면 '우리동네 수호천사' 동 복지협의체는 서울 송파구 세 모녀 사건과 같은 복지사각지대 문제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 자율의 복지공동체를 구현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를 위해 서구는 지난 10월부터 행복한 우리동네 만들기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가동해 동 복지협의체 위원을 공개모집했다. 그 결과 지역활동가, 자원봉사자, 복지전문가, 일반주민 등 지역의 문제를 가장 잘 아는 분들 450명이 위원으로 신청해 동 복지공동체를 구성했다. 

이날 발대식은 복지협의체 위원들과 주민 등이 모여 우리 마을의 복지문제는 우리가 해결해간다는 캐치 플레이즈를 걸고 앞으로의 활동을 다짐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들 위원들은 국가의 지원이 미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역 복지자원과 연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도록 돕고, 동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기부할 수 있도록 앞장서는 등 지역사회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