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애니메이션 캐릭터 접목”...코코지, ‘꽁지 아띠’와 ‘호기 아띠’ 출시
“국내 애니메이션 캐릭터 접목”...코코지, ‘꽁지 아띠’와 ‘호기 아띠’ 출시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10.27 14: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동화와 랜선월드투어로 들려주는 자연과 가족, 세계 문화 이야기
코코지 꽁지와 호기 아띠. (사진=코코지 제공)
코코지 꽁지와 호기 아띠. (사진=코코지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키즈 오디오 테크 스타트업 코코지(대표 박지희)가 교육용 오디오 콘텐츠 강화 기조 속에 국내 애니메이션으로까지 라인업을 확장했다.

코코지는 27일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엄마 까투리출동! 슈퍼윙스의 캐릭터를 접목한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의 신제품 꽁지 아띠출동! 슈퍼윙스 호기 아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가족에 대한 사랑과 자연의 소중함을 그린 웰메이드 애니메이션 엄마 까투리와 다양한 세계 문화를 체험하는 세계문화교육 애니메이션 출동! 슈퍼윙스의 대표 캐릭터들을 활용한 교육용 오디오 콘텐츠가 담긴 캐릭터 아띠 제품이다.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엄마 까투리의 꽁지와 출동! 슈퍼윙스의 호기가 각각 자연과 가족 이야기와 세계 각지의 문화 이야기를 들려주는 오디오 콘텐츠로 구성됐다. 코코지의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통해 들을 수 있다.

꽁지 아띠는 지혜로운 엄마 까투리와 귀여운 막내 꽁지가 들려주는 실감나는 창작 동화 4편과 인기 동요 11곡이 담겼다. 창작 동화와 동요를 통해 자연을 간접 체험함으로써 자연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으며, 동물들의 가족 이야기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며 정서적 성장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출동! 슈퍼윙스 호기 아띠는 세상에서 가장 빠른 택배 비행기 호기가 들려주는 랜선월드투어 4편과 영어 동요 13곡으로 구성됐다. 세계 여러 나라의 이야기를 담은 랜선월드투어를 통해 각 나라의 인사말과 문화를 간접 체험하며 문화의 다양성을 배우고, 영어 동요를 듣고 따라 부르며 영어 단어와 표현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코코지는 꽁지와 호기 아띠 출시를 통해 엄마 까투리와 출동! 슈퍼윙스로 라이선스 캐릭터 아띠 라인업을 확장하며 교육용 오디오 콘텐츠를 강화한다. 특히 K애니메이션으로 불리며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 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코코지 콘텐츠팀 김연희 팀장은 이번 꽁지와 호기 아띠는 퍼니플럭스와의 캐릭터 IP 계약 체결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띠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할 뿐만 아니라 각 캐릭터들의 특성을 살린 교육적인 콘텐츠로 구성하고자 노력했다이번 신규 아띠를 통해 아이들이 이야기와 노래를 들으며 직접 가보지 않은 자연 속 세계와 타국의 모습을 간접 경험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코코지는 요기요 공동창업자이자 5년간 마케팅 수장을 담당했던 박지희 대표가 창업한 오디오 스타트업이다. ‘우리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 세상의 모든 소리를 품는 오디오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갖고 202011월에 설립됐다.

지난 2월 첫 IoT 기반의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출시하고,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키즈 오디오 콘텐츠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