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전국 청소년 패션일러스트 공모전’ 성료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전국 청소년 패션일러스트 공모전’ 성료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2.10.20 15: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계열에서 ‘2022 전국 청소년 패션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한 ‘전국 청소년 패션일러스트 공모전’은 패션의 주역이 될 미래 디자이너를 발굴하는 행사다.

이번 공모전은 1차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계열 교강사진들이 평가를 진행했으며, 2차는 패션브랜드 얼킨 대표 이성동, 스튜디오성 대표 이성훈 등 현업 패션디자이너들이 디자인과 창의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

학교 측에 따르면 대상을 수상한 김다현 학생의 ‘타이다이 패턴을 이용한 아방가르드 패션’은 완성도 높은 일러스트와 타이다이 염색 기법이 가지는 자유롭고 세련된 색채를 잘 표현했다고 평가받았다. 김다현 학생의 경우 ‘2021 전국 청소년 패션일러스트 공모전’에서 금상을 받은 이력이 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계열 박나리 겸임교수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참여한 김다현 학생의 작품을 보며 실력이 많이 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공모전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발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공모전 심사에 참여한 스튜디오성 이성훈 대표는 “패션 디자인 공모전은 패션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학비를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자신의 꿈을 잃지 않도록 지원해 줄 수 있어 큰 의미가 있다”며 “훗날 패션디자이너로서 마주하는 날을 기대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계열은 ▲패션디자인 ▲패션스타일링 등으로 전공이 이루어져 있으며 수능과 내신을 반영하지 않고 비실기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