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예정)군인 및 보훈가족 취·창업 박람회 성료
제대(예정)군인 및 보훈가족 취·창업 박람회 성료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10.13 13: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여개 기업 부스서 취·창업 상담 진행
양기대 의원 “민간 차원 노력 의미 있어”
(사진=베이비타임즈 최인환 기자)
국방신문과 대한민국재향군인회가 공동 주최한 ‘KIA와 함께하는 제대(예정)군인 및 보훈가족 취창업박람회’가 1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관 9B홀에서 열린 가운데 개막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왼쪽 두번째부터 고철용 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장, 심철영 와이에스개발 대표, 허재권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학장, 조남식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장,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 김경만 국회의원, 양기대 국회의원, 신상태 재향군인회 회장, 정진섭 박람회 공동추진위원장(전 해군 제독), 문재웅 박람회 공동추진위원장(세종대 교수), 박호순 제대군인지원협회장, 송계신 국방신문 대표, 박주왕 육군3사관학교총동문회장, 박창욱 학사장교총동문회장. (사진=베이비타임즈 최인환 기자)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국방신문이 대한민국재향군인회와 공동 주최한 ‘KIA와 함께하는 제대(예정)군인 및 보훈가족 취업박람회’가 1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관 9B홀에서 열렸다.

국방신문은 제대(예정)군인과 보훈 가족에게 실질적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 특성상 전역 시기나 계급, 연령, 근무지가 다양하고 가용 시간과 부대 훈련 일정도 다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 맞춤형 일자리 매칭 기회를 제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9B홀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채용관과 창업정보관, 컨설팅관, 교육정보관, 직업체험관, 채용 설명회관, 부대 행사관, 유관기관 협력관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오전에 열린 박람회 개막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김경만 의원과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신상태 회장 등 여러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기대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베이비타임즈 황예찬 기자)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양기대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베이비타임즈 황예찬 기자)

양기대 의원은 축사에서 “제대 예정 군인과 보훈 가족들을 지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면서 “그동안은 정부 차원에서 진행하는 취업 박람회가 많았는데 순수 민간 차원에서 이런 박람회를 추진했다는 것은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가 1회인만큼 매년 더욱 발전해나가는 박람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채용관에서는 채용 계획이 있는 대기업과 중견기업, 강소기업 등 100여개 기업이 부스를 구성해 방문객을 맞았다. 박람회 참가자들은 자신의 선호와 적성에 맞는 기업을 찾아다니며 부스를 방문해 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창업정보관에서는 기술 창업, 벤처 지원 등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지원 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프랜차이즈와 외식 업계는 서로 다른 사업 지원 방식을 소개하며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전역 후 새로운 길을 찾고자 하는 예비 군인들을 위해 직업교육을 안내하는 부스도 인기를 끌었다. 특히 한국항공전문학교와 국제호텔전문학교 등 전문 직업학교를 다수 운영하는 ‘글로리아교육재단’ 부스에는 참가자 방문이 잦았다. 전역을 앞둔 국군 장병들은 비행 시뮬레이터와 칵테일 주조 체험 등을 하며 새로운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히기도 했다.

방문객들을 위한 세미나도 열렸다. 커뮤니케이션 강의로 유명한 박창욱 대우세계경영연구회 상근부회장은 이날 세미나를 진행하며 구직자들에게 “가만히 있지 않고 틀리더라도 계속해서 도전하고 질문하는 것이 힘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박람회 주요 참여 대상은 취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과 전역 예정 장병, 보훈 가족이었지만 서울·경기 시내권 고교 졸업반 학생을 비롯해 일반 국민도 다수 박람회에 참여했다.

(사진=베이비타임즈 최인환 기자)
13일 오전 박람회 개막식이 열렸다. (사진=베이비타임즈 최인환 기자)
김경만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베이비타임즈 황예찬 기자)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김경만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베이비타임즈 황예찬 기자)
(사진=베이비타임즈 최인환 기자)
정진섭 제대군인 및 보훈가족 취·창업 박람회 공동추진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베이비타임즈 최인환 기자)
(사진=베이비타임즈 황예찬 기자)
개막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양기대 의원,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신상태 회장. (사진=베이비타임즈 황예찬 기자)
(사진=베이비타임즈 황예찬 기자)
(사진=베이비타임즈 황예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