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ESG 실천 ‘그린오피스 캠페인’ 나서
미래에셋생명, ESG 실천 ‘그린오피스 캠페인’ 나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10.12 11: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하는 환경보호 캠페인 ‘그린오피스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ESG경영이 핵심 의제로 부상한 환경에서 미래에셋생명은 이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사회와 함께하는 지속가능성장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미래에셋생명의 ‘그린오피스 캠페인’은 회사의 정책 지원과 임직원의 소통 및 참여의 양방향으로 진행됐다. 먼저 6월부터 9월까지 사무환경개선 프로젝트를 통해 여의도 본사 사무실 구조를 쾌적하고 효율적으로 변경했다. 사무실 인테리어와 집기를 새로 단장하고 직원들의 소통과 이동을 고려한 최적의 동선을 구축했다. 특히 사무실 휴지통을 없애고 층별 분리수거 프로세스를 재정비해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했다.

또한 물리적 공간 개선에 이어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를 열고 그린오피스 구축을 위한 실천방법을 모색했다. 이를 통해 △종이 출력 없는 페이퍼리스(Paperless) 활성화 △일회용품 사용 최소화 △탄소 배출 경감을 위한 불필요한 이메일 삭제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 가이드라인을 엄선했다.

현재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2020년 12월부터 고객의 모든 업무 문서를 전자문서로 전환하는 등 업계 최초로 ‘종이 없는 보험사’로 탈바꿈하며 환경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그린오피스 캠페인을 통해 더욱 구체적 실천을 바탕으로 에너지 및 폐기물 절감을 일상화하며 친환경 정책을 확대해나갈 것으로 보인다.

배수동 미래에셋생명 경영혁신본부장은 “세계적으로 급격한 기후변화와 탄소배출 절감, 자원 재활용 문제 등 환경보호의 필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미래에셋생명은 새로운 사무환경에서 구체적이고 효율적으로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그린오피스 캠페인’을 시작했다”며 “캠페인을 계기로 모든 임직원이 ESG경영에 동참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요소를 반영한 경영방침을 준수하며 지속가능성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