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의원 “이스타항공 부정채용 개입 의혹, 사실무근”
양기대 의원 “이스타항공 부정채용 개입 의혹, 사실무근”
  • 김기태 전문기자
  • 승인 2022.10.04 2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창현 의원 면책특권 악용…분명히 책임 물을 것”
양기대 국회의원
양기대 국회의원

[베이비타임즈=김기태 기자]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경기광명을)이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이 제기한 이스타항공 부정채용 개입 의혹을 강력하게 반박했다.

양 의원은 4일 입장문을 내고 “취업청탁을 한 적도 없고, 윤창현 의원이 취업청탁대상자로 지목한 사람을 전혀 알지도 못한다”며 “전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양 의원은 “윤창현 의원은 사실이 아닌 내용을 가지고 ‘아니면 말고 식’으로 무책임하게 발언했다”면서 “민주당 소속 전 국무총리와 국회의원들을 한순간에 비리 관련자로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양 의원은 이어 “윤 의원은 국정감사장에서 ‘면책특권’ 뒤에 숨어 비겁하게 정치적 공세를 할 것이 아니라 발언 내용이 사실이라면 당당하게 기자회견을 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윤 의원은 사실이 아닌 내용으로 발언한 것에 대해 분명히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국회의원직도 사퇴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윤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스타항공의 부정채용 의혹을 제기하며 취업 청탁자로 한명숙 전 국무총리와 이원욱·양기대 국회의원을 실명 거론했다.

그러면서 윤 의원은 “이게 만일 잘못된 자료라면 이스타항공 상대로 문제 삼으시면 되고 제대로 된 일이라면 사과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