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상승기, 투자설명회 나선 증권가
금리 상승기, 투자설명회 나선 증권가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9.19 11: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증권 제공)
(사진=삼성증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최근 꾸준히 금리가 상승하는 추세 속에 증권가에서는 투자설명회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삼성증권은 금리 인상기의 채권 투자 전략 등을 주제로 ‘전국 동시 채권 투자 설명회’를 오는 22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 동시 채권 투자 설명회’는 삼성증권의 전국 각 지점에서 약 1시간 동안 사전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에서는 미국발 기준금리 인상 등 증시 전반에 퍼진 긴축 기조에 발맞춰, 삼성증권의 각 지점장이 ‘다시 오기 힘든 저쿠폰채권 투자 기회’를 주제로 채권 투자 전략을 공유한다.

특히 이번 투자설명회에서는 저금리 시기에 발행된 표면금리가 낮은 이른바 ‘저쿠폰채권’ 매매를 통한 비과세 전략에 대해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삼성증권은 투자설명회 이후에는 참석한 고객을 대상으로 PB별 상담과 Q&A 시간을 별도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올해 들어 3회 연속 미국 기준금리 자이언트스텝이 거의 확실시 되는 상황에서 ‘저쿠폰채권’을 통한 다양한 매매전략을 고객분들과 공유하고자 마련한 자리”라고 밝혔다.

한편 교보증권 여의도지점은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여의도 본사 19층 비전홀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투자의 본질’ 저자이자 체슬리투자자문 박세익 대표가 ‘위기를 기회로 활용할 투자 인사이트’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주식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는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원활한 강연 진행을 위해 선착순 60명에 한해 사전 신청하고 참석할 수 있다. 투자설명회 참석 신청과 자세한 문의는 교보증권 여의도지점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