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과 함께하는 환경보호...현대해상 ‘하이에코스쿨’
초등학생과 함께하는 환경보호...현대해상 ‘하이에코스쿨’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9.15 13: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체험활동 더해 학생들 흥미 높여
(사진=현대해상 제공)
지난 14일 서울시 청구초등학교에서 진행된 현대해상의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 ‘하이에코스쿨’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해상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이 지난14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청구초등학교에서 초등학생의 환경인식 개선과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하이에코스쿨 (Hi Eco School)’을 처음 시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하이에코스쿨’은 생활 속에서 버려지는 자원을 알아보는 이론수업과 업사이클링 체험활동을 결합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환경교육 콘텐츠·교구 개발 전문 회사인 ㈜에코플레이와 함께 개발됐다. 현대해상은 서울시 8개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하이에코스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정규 수업 과정인 ‘창의적 체험학습’ 시간을 활용하여 4주간 진행된다. 학생들은 친환경 비누 만들기, 폐가죽 업사이클링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흥미를 높이고 매주 플로깅, 나눔장터 등 미션을 진행하며 환경보호 활동을 직접 실천하게 된다.

한편 현대해상은 ‘하이에코스쿨’ 이외에도 청소년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아주사소한고백’, 고등학생 지역사회 문제 해결 프로그램인 ‘하이챌린지스쿨’ 등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