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 막지 않는 화장품 시타듀 ‘안티코메도’ 기술 공개
모공 막지 않는 화장품 시타듀 ‘안티코메도’ 기술 공개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2.09.07 16: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자연물질연구소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시타듀 대규모 지성피부 연구팀은 시타듀 프로젝트(CITA DU PROJECT)를 통해 안티-코메도(Anti-Comedo) 기술을 발표했다.

시타듀 프로젝트 연구팀에 따르면 안티코메도 기술은 좁쌀, 화이트헤드, 요철 등 피부 문제를 유발하는 모공 막힘에 대응하여 개발된 것으로 특히 화장품으로 인한 모공 막힘 현상에 집중했다.

지난 4년간 1137명을 대상으로 수면 중 피지개선 시험, 수면 중 모공면적 개선 시험, 황색포도상구균 항균 시험 등 37가지 시험을 통해 정상적인 피부 환경을 위한 연구를 진행했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모공을 막지 않는 안티코메도 기술을 피부 화장품에 적용했다. 해당 제품은 기술 적용 전 ‘피지 개선’, ‘피부 자극 진정 효과’, ‘피부결 개선’ 3가지 효능에 대해 검증받았으며, 안티코메도 기술 적용 후 여드름성 피부사용 적합, 수면 후 피지 개선, 수면 후 모공 면적 개선 효능을 추가로 검증받았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프로젝트 연구진은 “모공을 막는 것은 코스메틱 업계에서 소비자를 위해 해결해야 하는 근본적인 문제였으며 이번 안티코메도 기술이 하나의 방안이 되어 소비자가 겪는 피부 고민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