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완전 비대면’ 안심전환대출 출시
우리은행, ‘완전 비대면’ 안심전환대출 출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9.07 13: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사진=우리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신청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 가능한 ‘안심전환대출’을 오는 1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안심전환대출은 고객이 보유한 대출 중 올해 8월 16일까지 실행된 변동금리 및 고정혼합형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장기·고정금리·분할상환방식으로 전환하는 대출로 주택가격, 소득 등 정해진 기준에 따라 대상자 선정 후 순차적으로 심사를 진행한다.

15일부터 주택가격 순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접수 기간이 다르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부동산플랫폼 ‘우리원더랜드’나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심전환대출을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은 ‘우리원더랜드’ 앱에 공동인증서 없이 간편 회원가입 후 주택가격 및 금리 비교를 통해 대상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전환 대상인 경우 ‘우리WON뱅킹’으로 연동돼 대출 신청도 가능하다.

특히 담보물에 설정된 근저당권을 다시 사용하거나 담보물이 부부 공동명의인 경우에도 전자등기를 통해 담보제공자가 영업점에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대출 신청 고객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전용 안내전화와 메일 문의 서비스도 운영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신청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이 모바일로 가능한 완전 비대면 안심전환대출 상품을 출시했다”며 “향후에도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들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