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투자 상품 한눈에...투자 플랫폼 프랩, 모바일 앱 출시
대체투자 상품 한눈에...투자 플랫폼 프랩, 모바일 앱 출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9.06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프랩 제공)
(사진=프랩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요즘 투자 플랫폼’을 내세우는 프랩(PRAP)이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프랩은 요즘 유행하는 대체 투자 상품을 검색하고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비교적 비주류인 대체투자 상품들은 주류 투자인 주식과 같은 전통적 투자보다 그 정보들이 산재돼 있다. 이 때문에 개인 투자자가 정보를 탐색하고 투자를 진행하는 데에 어렵다는 평가가 있었다. 프랩 관계자는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현재 운영 중인 비교 검색 서비스를 앱 서비스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30여 개의 플랫폼에서 5만 여개의 투자 상품을 앱을 통해 찾아볼 수 있다. 각 투자 플랫폼의 리뷰 기능을 통해 플랫폼까지 선별하여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미리 원하는 상품을 스크랩해두면 앱을 통해 미리 알림을 받아볼 수도 있다.

또한 다양한 필터와 정렬, 플랫폼 팔로우, 개인 맞춤 큐레이션 등 다양한 개인 맞춤형 기능들이 도입되어 개인 투자자의 영역을 확장시킬 것으로 보인다.

프랩은 선착순 1만 명에게 최대 100만 원의 투자 상품을 100%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젊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는 스니커즈 리셀과 조각 투자(미술품, 롤렉스, 와인 등)의 투자 상품들을 모두가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프랩을 운영하는 타르트 박아윤 대표는 “투자를 시작하는 허들이 높아 도전을 꺼려하는 분들을 위해 투자지원금을 마련했다”면서 “많은 분에게 투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1만 명분의 랜덤 투자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