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선봬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선봬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9.06 1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투자성향과 보유상품 현황을 분석해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출시한 통합 MTS ‘M-STOCK’에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탑재한 것이다.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쉽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초개인화 솔루션이다. 여러 해에 걸친 연구 끝에 개발된 서비스는 미래에셋증권의 투자철학을 반영한 글로벌 자산배분 모델로 ▲성장형 ▲성장추구형 ▲위험중립형 ▲안정추구형 ▲안정형 등 5가지 투자유형의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각 유형은 동일 유형이라도 고객별 가입 시점, 매매내역, 계좌잔고 현황에 따라 고객에게 다른 포트폴리오가 적용돼 맞춤화된 자산관리를 도울 것으로 보인다.

또한 로보어드바이저가 매일 계좌를 모니터링하여 포트폴리오 변경 신호를 감지하고 시장 환경과 계좌 현황에 맞는 맞춤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제안하기 때문에 가입자는 꾸준히 초개인화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제안된 포트폴리오는 고객이 승인 또는 거절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자산배분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면서 “디지털 혁신을 통해 손안에서 자산관리의 모든 것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