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 시작
하나은행,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 시작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9.05 09: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앱서 공공기관 증명서 발급·제출
(사진=하나은행 제공)
(사진=하나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이 하나금융그룹 통합 모바일 뱅킹 앱인 ‘하나원큐’에서 ‘정부24’의 주요 공공문서를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는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는 정부24의 회원가입 정보와 연동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공공문서를 모바일로 신청하고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은행 자체인증서(하나OneSign 인증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발급 문서를 공공기관이나 금융사에 제출할 때 종이로 출력하거나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연계된 기관 중 제출할 곳을 선택하고 해당 기관으로 문서를 바로 전달할 수도 있다.

발급하고 제출한 공공문서는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메뉴에서 열람하고 저장할 수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는 설명이다.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문서는 ▲주민증록등·초본 ▲납세증명서(국세/지방세) ▲사업자등록증명 ▲부가세과세표준증명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 ▲소득금액증명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장기요양 보험료 납부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외국인 등록사실증명 등 총 13종이다. 하나은행은 향후 전자증명서 종류를 더 늘린다는 방침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원큐로 공공문서를 쉽게 발급하고 제출할 뿐만 아니라, 은행 업무 시스템과 연계해 제출된 서류로 영업점 직원과 바로 상담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며 “하나은행 자체인증서로 손님들이 편리하게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