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 홍성국 대표이사 내정
KDB대우증권, 홍성국 대표이사 내정
  • 허경태
  • 승인 2014.11.26 15: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채 출신의 정통 KDB 대우증권 맨

▲ 홍성국 신임 KDB대우증권 대표이사 내정자

 

[베이비타임즈=허경태기자] KDB대우증권은 26일 이사회를 열고 공채 출신인 홍성국 부사장을 신임 CEO 후보로 확정했다.

홍성국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이하 홍성국 부사장)는 1986년 서강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뒤 대우증권에 공채로 입사해 28년간 한우물을 판 정통 ‘KDB대우증권맨’이다.

투자분석부장, 홀세일사업부장(전무), 리서치센터장 등을 역임하면서 KDB대우증권을 명실상부한 증권 명가로 자리매김 하는데 공헌해 왔으며, 금융투자업계를 넘어 자본시장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본시장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KDB대우증권은 공채 출신인 홍성국 부사장의 대표이사 취임 후  빠른 시일 내에 경영을 안정화하고 KDB대우증권만의 강점을 살린 맞춤식 전략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그간 KDB대우증권에서 뛰어난 시장 통찰력과 강력한 리더십을 보여준 만큼, 임직원의 단합을 유도하고 선제적인 전략 방향 설정과 추진으로 금융명가로서 KDB대우증권의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 받고 있다.

1963년생인 홍성국 신임 CEO후보는 충남 연기군 출신으로 고려고, 서강대 정치외교학과에서 수학했다.

KDB대우증권은 다음달 12일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어 홍성국 후보를 신임 CEO로 공식 선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