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일·가정 양립’ 릴레이 공감 제 2탄 ‘새일맘 비상 토크콘서트' 실시
여가부, ‘일·가정 양립’ 릴레이 공감 제 2탄 ‘새일맘 비상 토크콘서트' 실시
  • 허경태
  • 승인 2014.11.26 14: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허경태기자]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는 일하는 엄마·아빠의 일·가정 양립과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릴레이 공감 토크콘서트 2탄‘새일맘 비상(飛上) 토크콘서트’를 26일 오후 2시 광화문 KT올레스퀘어 드림홀(서울 종로구)에서 개최했다.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 따른 ‘여성 고용 활성화’와 ‘일·가정 양립’의 일환으로 계획된 일·가정 양립 릴레이 공감 토크콘서트  2탄 ‘새일맘 비상(飛上) ’에는 30~40대 경력단절여성 200여명이 참여하며, 고민을 공유하고 도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토크’와 자신감 회복을 돕는 ‘콘서트’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비움’과 ‘채움’을 주제로 강연과 현장질의를 통해 육아와 취업에 대한 경력단절여성의 고민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등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는 평가이다.

이날 콘서트 이전에는 ‘마흔의 심리학’, ‘심리학 초콜릿’ 등의 저자 김진세 정신과 전문의가 산티아고 순례길 800km를 29일 동안 완주한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마음 비움’을 진행했다.

라온제나 스피치 임유정 대표는 멋진 직장여성이 되기 위한 성공적인 스피치 기법 등을 소개하여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자신감 채움’을 강연했다.

그리고 각종 홍보영상과 어린이 뮤지컬 ‘알라딘’, 오페라‘헨젤과 그레텔’등을 진행한 노을 샌드아트 아카데미 최은영 대표가 ‘비상을 꿈꾸다’는 주제로 빛과 모래를 이용한 샌드아트 공연을 펼쳤다.

이 외에도 ‘나에게 넌, 너에게 난’을 부른 그룹 ‘자전거 탄 풍경’의 멤버인 가수 강인봉씨와 ‘엄마는 그래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로 널리 알려진 가페라 가수 이한씨가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노래 공연도 마련됐다.

박현숙 여성가족부 여성정책국장은 이번 행사를 준비하며 “우리 경제의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여성 인력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우수한 여성 인재들이 출산과 육아로 경력단절을 겪지 않도록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과 재취업 지원을 위해 여성가족부가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의 일·가정 양립 공감 릴레이 토크콘서트 3탄 ‘행복을 만드는 15분의 비밀’은 오는 29일 오후 4시,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진행되며, 워킹맘, 워킹대디의 현실적인 고민에 대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