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경남 아동·여성 인권 지킴이의 날 행사 성료
제5회 경남 아동·여성 인권 지킴이의 날 행사 성료
  • 장은재
  • 승인 2014.11.26 1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5회 경남 아동·여성 인권 지킴이의 날’ 행사에서 활동이 우수한 아동·여성인권지킴이단 8개소와 등하교 지킴이단 2개소 등 총 10개 유공단체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경남도는 경상남도 아동·여성 안전 지역연대가 주관하는 ‘제5회 경남 아동·여성 인권 지킴이의 날’ 행사가 25일 오후 2시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시군 아동·여성 인권 지킴이와 지역연대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마을지킴이단과 등하교지킴이단의 활동 강화를 다짐하면서 올 한해 동안 활동이 우수한 아동·여성인권지킴이단 8개소와 등하교 지킴이단 2개소 등 총 10개 유공단체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또 최우수 마을지킴이단으로 선정되어 도지사표창을 수상한 ‘사천시 벌용동 마을지킴이단’과 ‘남해군 엄마품 마을지킴이단’의 활동사례 발표와 ‘여성의 활동과 밸런스’라는 주제로 이금연 전(前) 여성긴급전화 1366 경기도센터장의 특강도 열렸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취약한 아동과 여성이 범죄의 대상이 되지 않도록 가장 가까운 곳에서 예방활동을 하고 있는 아동·여성 인권 지킴이단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지역 주민들이 더욱 더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각 마을과 초등학교 단위 지킴이단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동·여성 인권 지킴이단은 마을부녀회·상담소·보건소 등으로 구성되어 취약가정 아동·여성의 안전을 지켜주는 마을단위의 사회안전망 사업으로 현재 2,180여 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한편, 경남도는 27일 아동·여성인권지킴이단 활동과 여성 3대폭력 예방활동 등 여성·아동폭력방지 부문에 전국 1위로 여성가족부로부터 최우수 기관표창(대통령표창)을 수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