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지, 교통·소방 안전 콘텐츠 담은 ‘폴리와 로이 아띠’ 출시
코코지, 교통·소방 안전 콘텐츠 담은 ‘폴리와 로이 아띠’ 출시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8.23 1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보카폴리 ‘폴리’와 ‘로이’가 들려주는 교통·소방 안전 수칙 이야기·동요
오디오로 듣고 그림책 보며 즐거운 청각 자극과 독서 경험 동시에
코코지 로이와 폴리 캐릭터 아띠 제품. (사진=코코지 제공)
코코지 로이와 폴리 캐릭터 아띠 제품. (사진=코코지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교통과 소방 관련 교육을 오디오로 듣는 청각과 그림책을 보는 시각을 함께 이용해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알려주는 제품이 등장했다.

키즈 오디오 테크 스타트업 코코지(대표 박지희)가 자사의 영유아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의 신제품으로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는 자동차 구조대 이야기 폴리와 로이 아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10여년간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은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의 캐릭터들이 들려주는 교육용 오디오 콘텐츠를 담은 캐릭터 아띠 제품이다.

로보카폴리 속 경찰차 캐릭터 폴리와 소방차 캐릭터 로이가 각각의 특성을 살려 교통·소방 안전수칙을 알려주는 이야기와 동요로 구성됐으며, 코코지의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통해 들을 수 있다.

폴리와 로이 아띠는 올바른 교통 규칙을 알려주는 이야기와 동요를 담은 폴리 아띠올바른 소방수칙을 알려주는 이야기와 동요를 담은 로이 아띠’ 2종으로 구성됐다.

이야기와 동요를 통해 교통과 소방 관련 올바른 안전수칙을 배울 수 있으며, 다양한 단어와 문장을 들을 수 있어 언어 학습에도 도움을 준다. 안전수칙을 상세히 배울 수 있는 안전 그림책도 같이 구매 가능해 아이들은 오디오를 통한 즐거운 청각 자극과 그림책을 통한 독서 경험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코코지는 폴리와 로이 아띠 출시를 통해 라이선스 캐릭터 아띠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는 캐릭터 아띠마다 각각의 특성에 맞는 오디오 콘텐츠가 담겨있고, 아이들이 직접 선택해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캐릭터 IP사와의 시너지 효과가 크다는 평가다. 실제 코코지는 로이비쥬얼을 비롯해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사들과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 아띠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코코지 민승기 최고운영책임자(COO)폴리와 로이 아띠는 경찰차와 소방차 캐릭터라는 특성을 살려 생활 속 안전수칙들을 재미있게 듣고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즐거운 청각 자극과 안전 교육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며, “코코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에 유익하면서도 즐거운 오디오 콘텐츠들을 담은 다양한 유형의 캐릭터 아띠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코지는 요기요 공동창업자이자 5년간 마케팅 수장을 담당했던 박지희 대표가 창업한 오디오 스타트업이다. ‘우리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 세상의 모든 소리를 품는 오디오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갖고 202011월에 설립됐다. 지난 2월 첫 제품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출시했으며, 올 하반기엔 키즈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을 런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