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2015년 입양 대상 아동 돌잔치’ 지원
외환은행, ‘2015년 입양 대상 아동 돌잔치’ 지원
  • 허경태
  • 승인 2014.11.25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환은행나눔재단은 24일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와 ‘2015 입양 대상 아동 돌잔치’ 행사를 갖고 ‘사업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외환은행나눔재단은 2011년부터 대한사회복지회와 함께 국외 입양 대상 아동 돌잔치를 지원해 오고 있다. 

연간 1만 명 이상의 아동이 가족과 분리돼 국가의 보호 아래 성장하는 가운데 2012년8월 시행된 입양특례법에 의해 입양 대상 아동의 보호기간이 길어지고 첫 생일을 보호시설 또는 위탁가정에서 축하 행사 없이 지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외환은행 나눔재단은 입양 대상 아동 돌잔치를 통한 위탁가정의 행복한 양육 환경 조성과 성장 후 돌 사진 등에 의한 첫 생일 추억 제공, 국외 입양 아동의 향후 친부모 찾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4년째 입양 대상 아동 돌잔치를 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외환은행나눔재단 관계자는 “국외 입양 아동에게 돌 사진을 통해 첫 생일의 추억을 선물하고 싶었고, 앞으로 새로운 가정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무엇보다 이렇게 돌잔치를 지원해주어야 하는 입양 대상 아동이 없는 세상이 오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2005년 12월, 국내 은행권 최초로 설립된 자선 공익 재단법인인 외환은행나눔재단은 미래의 꿈나무들인 저소득·소외 계층 아동·청소년지원 및 국제구호사업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