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5인치 스크린 속에서 공부하고 놀고 모이고 행동하는 20대의 탐구
[신간] 5인치 스크린 속에서 공부하고 놀고 모이고 행동하는 20대의 탐구
  • 서주한
  • 승인 2014.11.25 15: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내일 20대연구소, ‘2015, 20대 트렌드 리포트’ 출간
5대 트렌드 키워드부터 SNS 이용법, 취업 동향까지, 20대 트렌드 담아 


[베이비타임즈=서주한 기자]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4번째 20대 트렌드 리포트인 ‘2015, 20대 트렌드 리포트’를 최근 출간했다. 이 책은 트렌드 최전방에 있는 20대들을 분석, 연구해 다가오는 2015년 사회・소비 흐름을 전망한 책이다.

20대 소비자는, 브랜드의 핵심 타깃이 아니더라도 나날이 치열해지고 있는 마케팅 경쟁 속에서 반드시 관심을 갖고 이해해야 할 핵심 고객이다. 

실제로 최근 글로벌 주요 브랜드를 비롯한 많은 기업들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가장 소통이 왕성하고 열광적인 반응을 보이는 20대를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2014년 한 해 화제를 만들어 냈던 광고나 프로모션 역시 20대들이 먼저 관심을 갖고 떠들기 시작하면서부터 생명을 얻기 시작했다.

또한, 20대를 이해한다는 것은 단순히 그 세대를 아는 것에서 그치지 않는다. 현재 20대가 관심을 가지는 것들이 향후에는 반드시 사회를 아우르는 ‘메가트렌드’로 진화하기 때문이다. 

가령, 2014년을 뒤흔든 ‘썸’이라는 말은 이전부터 20대들 사이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흔히 쓰이는 말이었으며, 이것이 매스미디어를 거치면서 모든 세대가 공유하는 하나의 문화코드로 자리 잡았다. 이처럼 20대의 현재에 주목하면 미래 트렌드를 예측할 수 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2015, 20대 트렌드 리포트’에서 지난 4년간 20대를 연구하며 쌓아온 데이터베이스와 트렌드 분석 경험을 토대로 △2015년 20대 라이프스타일을 관통할 5개 키워드를 비롯해 △20대들의 언어 ‘핫 키워드’ 82가지 △소셜미디어 속 20대 라이프 △올 한 해 20대에게 가장 사랑 받은 15개 브랜드 △ 최근 취업 및 아웃캠퍼스(대외활동) 동향 등을 심도 있게 다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