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지, 영어 오디오 콘텐츠 ‘영어친구 아띠 원더’ 출시
코코지, 영어 오디오 콘텐츠 ‘영어친구 아띠 원더’ 출시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8.09 09: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즈엠’ 협업 첫 제품...영어 명작 그림책도 함께 제공
청각 자극과 독서 경험 유도...원어민 녹음 영어학습 효과도
(사진=코코지 제공)
(사진=코코지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그림책을 보며 귀로는 원어민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듣는, 시각과 청각을 함께 자극해 아이들이 독서를 더욱 즐겁게 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이 주목을 끌고 있다.

키즈 오디오 테크 스타트업 코코지(대표 박지희)가 유아교육 전문기업 키즈엠과 함께 자사의 영유아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의 신제품 영어친구 아띠 원더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코코지의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통해 들을 수 있는 캐릭터 아띠 제품으로, 키즈엠의 영어 명작 그림책을 함께 보면서 들을 수 있도록 그림책과 연계된 영어뮤지컬과 이야기들로 구성됐다. 캐릭터 아띠와 그림책을 함께 제공해 그림책을 보며 듣고, 읽고, 말하는 즐거운 청각 자극과 독서 경험을 함께 유도한다.

영어친구 아띠 원더는 아이들의 영어 수준에 맞게 영어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따른 단계별 영어 콘텐츠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총 네 단계의 레벨에 따라 기초 어휘를 담은 영어 이야기와 노래 일상 표현을 담은 영어 이야기와 알파벳송 아이들의 발화를 도와주는 영어 이야기와 노래 등을 담아 단계별로 영어 놀이가 가능하다. 뉴욕 브로드웨이 배우들이 현지 녹음한 실감나는 뮤지컬과 이야기로 영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다.

코코지는 기존의 EBS 스타 강사 케일린의 영어 말놀이 콘텐츠가 담긴 쥬비 아띠에 이어 키즈엠의 영어 명작 그림책과 연계한 영어친구 아띠 원더를 선보이며, 청각 자극을 통한 영어 교육 콘텐츠를 강화했다.

특히, 이번 영어친구 아띠 원더는 오디오 콘텐츠와 독서 경험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첫 번째 시도라서 눈길을 끈다. 코코지는 키즈엠을 비롯해 다양한 제휴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교육용 오디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코코지 민승기 최고운영책임자(COO)이번 영어친구 아띠 원더는 키즈엠과 함께한 첫 협업 프로젝트로 기존의 캐릭터 아띠와 오디오 콘텐츠에 명작 그림책까지 더해져 청각자극, 캐릭터와의 교감, 책읽기 등 아이들에게 통합적인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새롭게 선보인 아띠 원더와 함께 아이들이 영어를 재미있게 듣고, 읽고, 말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코코지는 요기요 공동창업자이자 5년간 마케팅 수장을 담당했던 박지희 대표가 창업한 오디오 스타트업이다. ‘우리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 세상의 모든 소리를 품는 오디오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갖고 202011월에 설립됐다. 지난 2월 첫 제품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출시했으며, 올 하반기엔 키즈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을 런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