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77주년 앞둬...“태극기 달아볼까?”
광복절 77주년 앞둬...“태극기 달아볼까?”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8.07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행정안전부 제공)
(사진=행정안전부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기 위하여 이달 15일까지를 태극기 달기 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온 국민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먼저 각 중앙행정기관 및 지자체 소속 공무원과 산하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에 솔선수범하도록 안내하고 태극기 달기 홍보 영상과 포스터 등을 활용해 기관별 매체에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지하철과 버스 안내방송, 공동주택 안내방송, 전국 옥외 전광판 광고 등을 통해 많은 국민이 태극기 달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아울러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모바일 환경에 맞는 다양한 참여·놀이형 태극기 달기 홍보도 병행해 학생과 젊은 세대들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확산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광복절을 계기로 태극기 홍보책자 등을 발간․배포하고 태극기 보급 사업도 추진한다. 태극기 홍보물(리플릿 2만 부), 태극기 홍보책자(4만 부), 어린이용 교육책자(15만 부) 등을 8월 초 전국 행정기관과 학교, 교육기관 등에 배포해 태극기 바로 알기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결혼이민자, 귀화자 등 다문화가정에도 가정용 태극기 3000여 개를 보급해 광복절 태극기 달기 참여를 유도한다.

이처럼 행안부는 온 국민 태극기 달기 운동(캠페인)을 전개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경축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오는 12일 오전에는 행정안전부와 국민운동 3단체(새마을운동중앙회, 한국자유총연맹, 바르게살기중앙협의회) 공동으로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태극기 홍보물을 나눠주며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을 독려하는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이번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하여 나라사랑하는 마음이 확산되고 국민이 하나로 통합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