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화상 상담으로 펀드·일임형 ISA 판매 나서
KB국민은행, 화상 상담으로 펀드·일임형 ISA 판매 나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8.04 16: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B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펀드, 일임형 ISA 등 금융투자상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KB화상상담 서비스’는 모바일, PC, 화상상담 전용창구를 통해 공간 제약 없이 영업점과 같은 수준의 금융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펀드·일임형 ISA 판매에는 고객에게 정확한 상품 설명과 함께 소비자보호 의무에 따른 적법한 판매 절차를 준수하기 위해 화상상담 중 AI금융상담시스템을 연결한다.

이를 통해 금융투자상품 판매에 따른 적합 상품 추천 및 필수 상품 설명, 설명 내용 자동 녹취 및 저장 등 불완전판매를 차단하기 위한 안전장치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한편 AI금융상담시스템은 지난해 3월 전국 영업점 도입 이후 금융투자상품 학습기능을 통해 높은 수준의 음성인식기술(STT, Speech to Text)과 음성합성기술(TTS, Text to Speech)을 구현하며 불완전판매를 예방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공간의 제약 없이 영업점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탁, 퇴직연금 등 화상상담 서비스의 업무 범위를 꾸준히 확대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