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공고
2022년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공고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7.25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신산업 분야 관련 진로 체험처 집중 발굴
인증제 신청·접수 오는 26일~9월 16일까지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교육기부 방식으로 운영할 민간 기업·기관의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접수가 26일부터 시작된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박순애)와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2022년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사업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사업 신청 기간은 726일부터 916일까지로, 진로체험망 꿈길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사업은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교육기부 방식(무료)으로 운영하는 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2016년 시작해 현재 2290개의 인증기관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이번 2022년 제2차 사업 선정은 첨단 신산업 분야의 진로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미래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민간 기업·기관과 협력해 반도체, 인공지능, 코딩, 자율주행 자동차 등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청 기관을 대상으로 3개 영역(체험처의 성격, 환경 및 안전, 프로그램 우수성)에 대해 진로체험지원센터 서면현장심사권역별 인증심사인증위원회 등의 3단계 심사를 거쳐 12월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고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부 또는 꿈길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증기관에는 교육부장관 명의의 인증서(3년 유효)와 기관 홍보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3년간 인증마크 사용 권한이 부여되고, 진로체험 프로그램 관련 전문 상담을 지원하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교육부는 전체 인증기관을 대상으로 8월부터 10월까지 사후 점검과 현장 방문 상담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한 체험처에서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병익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장은 미래사회를 대비해 첨단 분야 인재 양성이 강조되고 있으므로 첨단 신산업 분야 진로체험을 제공하는 우수한 기관들이 이번 사업에 많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