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직장어린이집 "모범운영" 국무총리상 포상
LG전자 직장어린이집 "모범운영" 국무총리상 포상
  • 장은재
  • 승인 2014.11.20 09: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직장어리이집 설치ㆍ운영 4개 모범사업장 포상
보건복지부 장관상-중소기업은행ㆍ삼성전기(부산사업장)ㆍ백석농공단지운영협의회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보건복지부는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하여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 4곳에 대해 20일 정부 포상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이번 포상을 받은 사업장은 LG전자(국무총리 표창)ㆍ 중소기업은행ㆍ삼성전기(부산사업장) ㆍ백석농공단지운영협의회(보건복지부장관상) 등 4곳이다. 

정부는 2013년말 기준으로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한 534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모범사업장은 타 기업의 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에 견인차 역할을 해 온 보건복지부는 모범사업장 표창을 통해 기업 또는 각 사업장의 사업주들이 직장어린이집 설치에 적극 나서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이를 격려함으로써, 근로자들이 일과 가정 양립을 할 수는 사회적 분위기를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향후, 보건복지부는 기업인이 직장어린이집을 설치ㆍ운영하는데 애로사항이 없도록 규제완화와 재정지원 확대방안을 적극 강구해 나가는 한편, 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 모범사업장 및 관계자들에 대한 정부 포상을 지속적으로 확대·추진하여 기업인과 관계자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아울러,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직장어린이집 설치의무 미이행 사업장에 대한 명단 공표보다도 직장어린이집 설치ㆍ운영 모범사업장의 포상?홍보가 기업의 인식 개선과 직장어린이집 설치 활성화에 더 큰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LG전자는 2006년 9월부터 현재까지 전국에 7개의 어린이집을 설치ㆍ운영 중이며, 사회적 약자 및 여성근로자에게 입소 우선권을 부여하고, 수준 높은 보육프로그램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은 수준(9.55점/10점)으로 유지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관상을 받은 중소기업은행은 곳곳에 소규모 지점이 산재되어 운영되는 금융기관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2012년부터 총 10개의 지점에 거점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하고, 지역 내 타기업 근로자들에게도 직장어린이집을 개방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 삼성전기(부산사업장)은 2007년 3월 직장어린이집을 설립한 이래 인성프로그램 등 우수한 보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한 먹거리와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제공하여 부모에게 신뢰받고 지역사회에서 모범적인 어린이집으로 이미지가 높았다.  

백석농공단지운영협의회는 2012년에 백석농공단지 내 중소기업 16개사가 공동으로 전국 최초로 산업단지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하여 운영비용을 공동분담하고, 근로자들은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우수한 보육서비스를 이용케 함으로써 이들의 육아부담을 경감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 지원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