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성심-노루페인트, 지역 상생 ESG 경영 실천
한림대성심-노루페인트, 지역 상생 ESG 경영 실천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7.18 09: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성심병원 상인에게 건강검진 제공, 노루페인트 노후환경 개선 진행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의료지원단은 최근 망원월드컵시장에서 평소 병원 방문이 쉽지 않은 상인들을 대상으로 무료건강검진을 진행했다. (사진=한림대의료원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최근 망원월드컵시장에서 평소 병원 방문이 쉽지 않은 상인들을 대상으로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노루페인트와 함께 ‘월드컵시장의 가치를 올리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한림대성심병원은 시장 상인에게 건강검진의 기회를, 노루페인트는 시장 내 노후화된 외벽 도색과 아트웍 벽화를 제공했다.

한림대성심병원은 검진 대상이 시장 상인이라는 점에 주목하고 물리치료, 재활치료,골밀도·혈당·혈압검사 등 맞춤형 의료지원단을 구축했다. 건강검진을 받은 김 모 씨는 “평소 가게를 돌보느라 내 건강을 신경 쓰기 쉽지 않았는데 이번에 무료 검진을 받을 수 있어 고맙다”고 말했다.

유경호 병원장은 “이번 검진을 통해 시장 상인들이 건강하게 지내고, 지역사회가 활기를 되찾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소외되고 있는 지역발전을 위해 노루페인트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한림대성심병원은 6월 9일 노루페인트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각 분야 전문성과 인프라를 활용해서 ESG경영을 실천을 위한 여러 활동을 모색하고 있다.

이에 한림대성심병원은 보육원, 노인요양시설, 장애인시설 등에 건강검진과 상담 등 의료지원을 제공하고 노루페인트는 이들 시설에 페인트를 제공해 낡은 건물 환경개선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한림대성심병원은 안양·군포·의왕·과천시 내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으로서 의료 소외계층에 대한 의료지원 활동을 지속해서 실시해 왔으며, ESG 경영의 일환인 사회공헌 활동을 보다 확대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