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지역 도서관 리모델링 나서…도서 1000권 기증
한국투자증권, 지역 도서관 리모델링 나서…도서 1000권 기증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7.13 16: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왼쪽부터 박명희 신망원장,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ESG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아동복지시설 ‘신망원’에 ‘한국투자 꿈 도서관 1호’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한국투자 꿈 도서관은 취약계층 어린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독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역 아동복지시설의 도서관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한국투자증권 임직원과 회사가 공동으로 조성하는 사회공헌 기금 ‘매칭그랜트’를 활용했다. 이번 1호 도서관은 경기도 양평에 있는 신망원의 도서관 시설을 개선하고 도서 1000권을 기증했다.

정일문 사장은 “도서관은 여러 분야와 다양한 깊이의 책을 통해 아이들이 꿈의 씨앗을 키우는 공간”이라며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신망원의 한국투자 꿈 도서관 1호를 시작으로 어린이 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아이들의 꿈을 지키고 밝은 내일을 응원한다’는 취지로 유·청소년 대상의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4월 장애 아동을 후원하는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을 시행하였으며 5월에는 전국 어린이 대상 백일장 대회를 개최했다. 또한 매해 저소득층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재능 후원 프로젝트 '꿈을 꾸는 아이들'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