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몰리 ‘반려동물 유산균 제품 선택 팁 알려드려요’
코코몰리 ‘반려동물 유산균 제품 선택 팁 알려드려요’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2.07.04 12: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코몰리 프로바이오틱스 골드 올인원
코코몰리 프로바이오틱스 골드 올인원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반려동물 행복 브랜드 코코몰리가 반려동물을 위한 유산균 제품 ‘프로바이오틱스 골드 올인원’을 출시하고 반려인들을 위해 제품 선택 팁을 소개했다.

코코몰리에 따르면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한 반려인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반려동물에게 유산균 제품을 급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실제로 호주의 한 수의과학 연구소에서 유산균이 반려동물의 위장 및 면역체계와 관련된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데 크게 도움을 주며, 유산균을 섭취함으로 만성 위장 이상, 비만, 간 질환, 정신 태도, 치아 질환, 행동 장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반려동물에게도 유산균이 효과가 있다는 이야기에 간혹 일부 반려인들이 사람용 유산균을 반려동물에게 급여하는 경우가 있다.

관련 전문가들은 사람과 반려동물은 위액, 소화효소, 위장관 등 여러 부분이 다르고 특히 사람 제품에는 각종 첨가제가 들어가 있어 이로 인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반려동물용 유산균을 먹여야 한다고 권장한다.

코코몰리 측은 반려동물 유산균 제품 선택 시 보장균수를 명확하게 표기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반려동물에게 급여하는 적정 유산균 수가 어느 정도인지 아직 크게 연구된 것은 없지만, 일부 제품의 경우 투입균수는 있지만 보장균수를 알 수가 없기 때문이다.

또 반려동물 유산균 제품은 액상, 간식형, 가루형 등 다양한 제형이 있는데, 이에 따라 급여 방식이 다르고 장단점이 있어 잘 비교해봐야 하며, 특히 개별 포장이 되어 있지 않은 제품은 급여 때마다 공기에 노출되어 안정성이 떨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코코몰리 관계자는 “반려동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하게 오래 함께 하는 것이 반려인들의 가장 큰 화두일 것”이라며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유산균을 급여할 때 관련 정보를 제대로 알고 제품을 선택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