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빅데이터 활용한 경진대회 개최
한국거래소, 빅데이터 활용한 경진대회 개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6.27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KRX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사진=한국거래소 제공)
(사진=한국거래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한국거래소가 정보사업 분야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발구랗기 위해 ‘제1회 KRX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27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대회는 데이터 분야에 대한 거래소 최초의 경진대회다. 한국거래소는 자본시장 데이터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기반한 정보상품 및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해당 대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참가자는 거래소가 보유한 자본시장 데이터뿐 아니라 공공데이터 등 각종 데이터를 활용해 아이디어 제안서와 데이터 분석 결과를 제출하면 된다. 거래소는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팀(10팀 내외)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후 각 팀의 보고서와 발표 자료를 제출받아 본선 심사를 진행하며 최종적으로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등 총 5팀을 선정하고 상금을 수여한다. 상금은 최우수상(1팀 이내) 1000만원, 우수상(2팀 이내) 각 300만원, 장려상(2팀 이내) 각 200만원이다.

또한 수상작 중 사업성이 높다고 판단하는 경우 수상팀과의 협업 등 거래소 신규 정보사업으로 추진할 수 있다.

참가 자격은 개인(학생, 직장인 등)과 법인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팀 구성 시 5인 이하로 구성해야 한다.

참가 방법은 대회 전용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 후 제안서와 개념 증명(PoC) 결과를 제출하면 된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서비스가 발굴돼 실제 비즈니스모델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