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장 ‘2022 여름방학 어린이 예술학교’ 수강생 모집
국립극장 ‘2022 여름방학 어린이 예술학교’ 수강생 모집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2.06.27 14: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1~4학년 대상 비대면·대면 진행…7월 4일부터 선착순 접수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국립극장은 7월 4일부터 ‘2022 여름방학 어린이 예술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립극장 어린이 예술학교’는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2009년부터 매년 여름·겨울방학에 진행되는 국립극장의 대표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2022년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거리의 제한 없이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비대면 수업과 대면 수업으로 나눠서 운영한다. 비대면 수업은 8월 10~13일, 대면 수업은 8월 17~20일에 진행된다.

수업내용은 ‘사물놀이’를 바탕으로 악기에 담긴 상징과 의미를 자연스럽게 배우고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동서남북으로 보물(사물놀이 악기)을 찾아 떠나는 상황극을 통해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어 작품을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표현하는 방식을 배운다.

비대면 수업은 온라인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가상공간에서의 체험 활동을 강화했다. 수업에는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한다. ‘줌’에서 서로 수강생의 얼굴을 익히고 수업 진행 방식을 숙지한 후 ‘게더타운’으로 이동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대면 수업은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진행한다. 수업 주제뿐만 아니라 무대, 조명, 음향 등 극장의 구성 요소를 알아보고 사물놀이 악기를 실제로 체험하며 극장 현장과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비대면, 대면 교육 모두 수준별 맞춤 교육을 위해 1~2학년과 3~4학년을 나누어 각 20명씩 총 40명을 모집한다. 비대면은 7월 4일부터 25일까지, 대면은 7월 4일부터 8월 5일까지 접수 기간을 운영하며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 접수는 국립극장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