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직장 내 인권침해 예방 교육‘ 실시
건보공단 ‘직장 내 인권침해 예방 교육‘ 실시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6.17 09: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 내 성희롱, 괴롭힘, 갑질 예방·대응을 위한 이사장 등 고위관리자 교육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6일 공단 본부에서 이사장 등 고위관리자 대상 직장 내 인권침해 행위 예방 교육을 개최했다. (사진=건강보험공단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6일 공단 본부에서 이사장 등 고위관리자 대상 직장 내 인권침해 행위 예방 교육을 개최했다.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지난 16일, 직원의 인권보호와 양성평등 조직문화 확립을 위한 “이사장 등 고위관리자 대상 직장 내 인권침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의 대상자는 이사장 및 임원 등 고위관리자 총239명으로 공단의 양성평등한 조직문화를 주도하는 핵심 리더이며, 서울시 도봉구청 소속 젠더전문관 서민순 강사를 초빙해 인권침해의 개념과 구체적 사례 중심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공단은 올해 ‘NHIS인권센터’를 신설해 공단 직원의 인권침해 예방 및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활발한 예방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건보공단 강도태 이사장은 “공단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인권침해 행위자에 대한 무관용원칙을 강화하고, 공단의 평등하고 행복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