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사고 과실 비율 궁금해”...손보협회, 카카오톡 상담 나서
“자동차사고 과실 비율 궁금해”...손보협회, 카카오톡 상담 나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6.13 16: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손해보험협회 제공)
PC에서 카톡 상담을 실행하는 방법. (사진=손해보험협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손해보험협회(회장 정지원)가 오는 14일부터 카카오톡 상담 채널을 연다고 밝혔다. MZ세대 보험소비자의 특성 등을 고려해 언택트 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고 모바일 접근성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협회는 일반 보험소비자가 어디에서든 쉽게 상담받을 수 있도록 소통창구를 확대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전문상담역을 통해 자동차보험(과실 비율 포함) 관련 전문 상담 서비스를 실시간 카톡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협회는 지난 12월부터 서비스 시범운영을 통해 상황별 효율적인 응대를 위한 매뉴얼을 정비하고 운영 프로세스 개선, 상담역 교육 등을 진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보험소비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일반상담과 자동차보험 전문 상담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협회 누리집 상단에 있는 ‘카톡 상담’ 아이콘을 누르거나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손해보험협회 통합서필비스센터’ 채널을 추가해 접속하면 된다.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11시 30분,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다. 필요하면 유선 상담이나 인터넷 상담도 이용할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실시간으로 보험소비자와 소통하면서 간단한 문의 사항이나 궁금증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상담받을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새롭게 축적되는 상담 사례를 정리해 향후 발간할 제3차 상담 사례집에도 반영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사진=손해보험협회 제공)
모바일에서 카톡 상담을 실행하는 방법. (사진=손해보험협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