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순국선열 유가족 생계비·학자금 등 지원
우리금융, 순국선열 유가족 생계비·학자금 등 지원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6.10 10: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손태승 회장(앞줄 가운데)과 이원덕 우리은행장(뒷줄 왼쪽)이 3군 참모총장 면담 행사 후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참배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 8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과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충청남도 계룡시에 위치한 계룡대를 방문해 육․해․공군 신임 참모총장과 만났다고 밝혔다.

이번 만남은 올해 초 전투기 추락 순간에도 국민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끝까지 조종간을 놓지 않고 순직한 공군 제10전투비행단 故 심정민 소령을 비롯해 천안함 실종자 구조 과정에서 순직한 해군 故 한주호 준위, 비무장지대(DMZ) 목함지뢰 폭발사고로 두 다리를 잃은 육군 하재헌 중사처럼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와 유가족들에 대한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은행은 이번 방문으로 육해공군 순국선열의 유가족 생계비와 자녀 학자금 등 실질적인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육군의 ‘위국헌신 전우사랑기금’, 해군의 ‘바다사랑 해군장학재단’, 공군의 ‘하늘사랑 장학재단’에 각 2억원씩 총 6억원을 기부했으며 앞으로도 추가적인 지원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은 이전에도 순국선열과 국군장병의 충절을 추모하기 위한 특별예금을 출시한 바 있다. 또한 UN참전용사 후손 장학금 지원, 경북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후원 등 군 관련 기부 및 후원, 금융상품 지원 등을 꾸준히 펼쳐온 것으로 전해졌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나라를 위해 숭고한 희생을 하신 순국선열에 대한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며, “국가유공자와 유가족분들이 큰 어려움 없이 생활하실 수 있도록 그룹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손태승 회장과 이원덕 행장은 3군 참모총장 면담에 이어 국립대전현충원도 함께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며 헌화와 분향을 하고 현충탑에 참배했다.

손 회장은 국가발전을 위해 금융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지며 ‘우리금융그룹은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겠다’는 방명록도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