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났다고 한잔? 절대 안돼요!"…오비맥주, ‘청소년 음주예방 캠페인’
"수능 끝났다고 한잔? 절대 안돼요!"…오비맥주, ‘청소년 음주예방 캠페인’
  • 서주한
  • 승인 2014.11.13 1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비맥주 건전음주문화 봉사단원들이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서초경찰서 직원들과 함께 청소년 음주예방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베이비타임즈=서주한 기자] "수능 끝났다고 한잔? 절대 안돼요!"

오비맥주(대표 장인수)는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3일 저녁 수험생들의 음주와 일탈행위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거리로 나선다.

오비맥주 건전음주 봉사단원들은 젊은 층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서울 서초경찰서 직원들과 함께 청소년 음주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날 참가자들은 시험이 끝난 해방감으로 들뜰 수 있는 수험생들에게 ‘당당해야 제 맛, 청소년이여 성년이 되어 진짜 즐겨라!’ 등 청소년 음주예방 문구가 새겨진 홍보물을 나눠주며 올바른 음주문화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또, 강남역 주변의 편의점과 식당 등 주류판매업소들을 찾아 다니며 젊은이들에게 술을 팔 때 반드시 신분증을 확인하자는 내용의 게시물을 업주들에게 나눠주는 ‘Show ID 캠페인’도 벌인다. 

오비맥주는 이날 전국 지자체들과 대구, 광주, 전주, 대전 등 전국 10여 곳의 주요 번화가에서도 청소년 음주예방 캠페인을 동시에 실시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성년이 안된 수험생들이 시험이 끝난 이후 음주 등 일탈행위를 할 우려가 있어 매년 대학수능일에 공공기관과 함께 청소년 음주예방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며 “주류선도 기업으로서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계속 힘쓸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