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 적금도 비대면으로...‘군테크’ 경쟁 나선 은행권
장병 적금도 비대면으로...‘군테크’ 경쟁 나선 은행권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5.31 16: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국내 주요 은행들이 군 복무 장병을 위한 적금 상품을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 유치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병역 의무복무자를 위한 맞춤형 상품인 ‘KB장병내일준비적금’에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군 장병들은 나라사랑포털 앱에서 ‘KB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확인서’를 발급받아 KB스타뱅킹을 통해 해당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자격확인서’ 발급 시 KB국민은행을 선택하면 KB스타뱅킹으로 자동 연동돼 가입과정이 더욱 간소해졌다. 

이를 통해 상품 가입을 위한 자격확인서류 및 은행 방문이 필요했던 군 장병의 이용 편의성이 개선됐다는 평가다. ‘KB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은 현재 안드로이드 체제에서 지원 가능하며 IOS의 경우 6월 중순 이후 적용 예정이다.

‘KB장병내일준비적금’은 병역의무이행자의 전역 후 목돈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금융 상품이다. 은행별 월 20만원까지 저축이 가능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14개 은행을 합산한 최대 저축 한도는 월 40만원이다. 최고 연 5.5%의 비과세 적금 상품으로 국가재정으로 지급되는 1% 이자 지원금 등 많은 혜택을 담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 시행으로 군 장병의 적금 가입 및 목돈 마련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 장병에게 더 많은 금융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한편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도 현역 군 장병 대상 ‘장병내일준비적금’을 아이원뱅크(i-ONE뱅크)앱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고 31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IBK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 이벤트도 31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이원뱅크에 새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하거나 1만원 이상 납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3주차는 매주 200명, 4~5주차는 매주 300명 선착순으로 BBQ치킨세트, 해피머니 1만원 상품권, 롯데리아 버거세트를 6월 30일까지 증정한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은 군 장병이 전역 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우대금리와 비과세 혜택을 부여하는 정책금융 상품이며 정부가 장병 저축액의 3분의 1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비대면 상품 가입은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만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으로 군 복무 중인 20대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위한 금융상품 가입이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