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건강식생활 실천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식약처 ‘건강식생활 실천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5.30 10: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습관 개선을 위한 개인별 맞춤형 식생활 프로그램 제공
건강한 식생활 실천 영양지수 체험 프로그램 신청 포스터 (자료=식약처 제공)
건강한 식생활 실천 영양지수 체험 프로그램 신청 포스터 (자료=식약처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국민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개인별 영양상태 등을 평가한 후 식습관 개선 방법을 지원하는 ‘건강식생활 실천 영양지수(NQ)체험 프로그램(이하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5월 30일~6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양지수란 식약처가 개발한 영양평가 지표로서 연령대별 식사행동, 식사의 질과 영양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점수화한 지표이다.

식약처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에서 연령대별 영양지수 설문조사를 실시해 참가자의 식습관과 영양상태를 평가한 후 그 결과에 따라 맞춤형 식생활 가이드와 관련 교육자료 등을 제공 할 계획이다.

지난해 당류 섭취량이 많은 70명에게 ‘당류 섭취를 줄이는 식습관 개선 프로그램’을 4주간 적용한 결과, 당류 섭취 빈도가 26.7% 감소하는 성과를 확인했다.

체험 프로그램 체험단은 학교, 병원, 어린이집, 유치원, 집단급식소, 보건소 등 영양사가 근무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총 50개 팀을 모집하며, 참여 방법은 영양사 1명과 참가자가 한 팀으로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식약처 마이나슈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생애주기 연령대별 영양지수 평가 ▲식생활 영역별 진단 및 식습관 개선 실천․체험 ▲개인별 맞춤형 식생활 교육․상담 ▲식생활 변화 사후평가 등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참가자가 현재 자신의 영양지수 수준(양호, 개선필요, 개선시급 등)을 확인하고, 한 달 동안 영양사와 함께 건강한 식생활 실천 활동에 참여해 균형잡힌 식생활 습관을 갖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영양사와 참가자를 대상으로 누리소통망(SNS) 이벤트도 진행하며, 체험단의 활동과 우수사례는 식약처 마이나슈 TV(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소개하고 식약처장상도 수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