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현대카드, PLCC 만든다...“적립금 주식으로 교환”
미래에셋증권-현대카드, PLCC 만든다...“적립금 주식으로 교환”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5.25 10: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미래에셋증권(대표이사 최현만)이 현대카드(대표이사 정태영)와 손을 잡는다.

미래에셋증권은 현대카드와 미래에셋증권 전용 신용카드(PLCC) 출시 및 운영에 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과 현대카드 정태영 부회장이 참석해 서로의 소비와 투자에 대한 철학을 공유하고 협업의 방향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래에셋증권과 현대카드는 이번 협약식에서 양사의 핵심역량을 결합해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한 전방위적인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소비와 투자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각 사의 장점을 살려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우선 미래에셋증권은 올 하반기에 증권업계 최초로 현대카드와 PLCC를 출시할 예정이다.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란 특정 기업과 협업해 자체적으로 특화된 브랜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다. 

해당 카드는 ‘소비를 투자로’의 컨셉에 맞춰, 사용 금액에 맞춰 적립해주고 가입자는 이를 주식으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최초 가입 시 최대 10만원 가치의 랜덤주식을 제공하는 ‘Welcome gift’ 혜택도 포함돼 있어 다양한 투자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최현만 회장은 “대한민국 대표 증권사와 대표 카드사가 만났다. 그에 걸맞게 PLCC를 통해 고객에게 소비와 투자가 연결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현대카드와 함께 새로운 투자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투자금융업계에서 수많은 ‘최초’의 역사를 그려온 미래에셋증권과의 협업에 기대가 크다”며 “두 회사의 강점을 살려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